콘텐츠 브라우저 우클릭 → 머테리얼 생성
main material: Box_MAT
instance material: Box_MIT or MI
맵 불러오기
방법 1) ctrl+드래그 드랍
방법 2) 해당 맵 클릭 → 머터리얼 창에서 T 누르면서 클릭
방법 3) 머터리얼 창 - 카테고리 검색 : Texture Sample 드래그 드랍 → 해당 맵을 노드에 드래그드랍
맵 연결


기본적인 속성

- 머티리얼 도메인
- surface: 기본
- decal : 타일
- Light Function ex) 미러볼, fake로 흐르는 구름 그림자
- Volume
- Post process : 각종 효과
- 블렌드 모드
- Opaque : 불투명
- Masked : 중간값을 연산하지 않고 0 or 1
- 기준: 고급 - 오퍼시티 마스크 클립 값 → 이 값을 기준으로 0,1
- Translucent: 아크릴, 유리
- Additive : 데칼 대신 투영할 때 가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