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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무한 노동,,
Unreal5/Material

Basic

by zakzak 2025. 5. 31.

콘텐츠 브라우저 우클릭 → 머테리얼 생성

main material: Box_MAT

instance material: Box_MIT or MI


맵 불러오기

방법 1) ctrl+드래그 드랍

방법 2) 해당 맵 클릭 → 머터리얼 창에서 T 누르면서 클릭

방법 3) 머터리얼 창 - 카테고리 검색 : Texture Sample 드래그 드랍 → 해당 맵을 노드에 드래그드랍


맵 연결


기본적인 속성

  • 머티리얼 도메인
    • surface: 기본
    • decal : 타일
    • Light Function ex) 미러볼, fake로 흐르는 구름 그림자
    • Volume
    • Post process : 각종 효과
  • 블렌드 모드
    • Opaque : 불투명
    • Masked : 중간값을 연산하지 않고 0 or 1
      • 기준: 고급 - 오퍼시티 마스크 클립 값 → 이 값을 기준으로 0,1
    • Translucent: 아크릴, 유리
    • Additive : 데칼 대신 투영할 때 가끔